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부자가 되는 10단계 요약
    독서/자기계발 2022. 12. 26. 15:00
    728x90
    반응형


    1. 현실보다 좋은 이유를 찾으라 :정신의 힘


    무언가를 성취하고자 하는 이유 또는 목적은 '원하는 것'과 '원하지 않는 것'의 결합이다.

    원하는 것 : 나는 자유롭길 원한다.
    원하지 않는 것 : 나는 누군가의 고용인이 되길 원하지 않는다.

    이런 강력한 이유를 갖고 있지 않다면, 당신 앞의 현실이 그 이유보다 더 강한 탓인지도 모른다.

    2. 매일같이 선택하라 : 선택의 힘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되지 않기로 선택한다. 인구의 90%는 부자가 되는 것이 너무 귀찮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난 돈에는 관심이 없어"

    우리 모두는 선택을 할수 있다. 단지 나는 부자가 되기로 선택했고, 매일같이 그런 선택을 할 뿐이다.

    * 교육에 투자하라
    * 오디오북을 들어라
    * 새로운 아이디어를 환영하라


    3.  친구를 신중하게 고르라  : 협조의 힘


    나는 가난한 친구 부자인 친구가 있다. 중요한 것은 내가 그들 모두에게서 무언가를 배운다는 점이다.

    4. 하나의 방식을 통달하라. 그런 다음에 새로운 것을 익혀라 : 빠른 배움의 힘


    나는 '경매 부동산을 사는 법'이라는 주말강좌를 들었다. 거기서 나는 공식을 배웠다. 그리고 다음에 할 일은 내가 배운 것을 실제로 행동에 옮기는 일이었다.

    5. 자신에게 먼저 지불하라 : 자기 통제의 힘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다면 부자가 되려하지마라. 투자를 해서 돈을 벌고 그것을 다시 날려 버리는 것은 아무 의미도 없기 때문이다.

    6. 중개인에게 넉넉하게 지불하라 : 좋은 조언의 힘


    중개인은 시장에서 내 눈이자 귀와 같은 역할을 한다. 그들이 매일 시장에 상주하기 때문에 나는 움직일 필요가 없다.

    7. 인디언들처럼 주구 받으라 : 공짜로 얻는 힘


    투자를 할 때에는 반드시 무언가를 공짜로 얻을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리스크는 제한되어 있거나 낮아야 한다. 현명한 투자가는 투자 수익 이상의 것을 추구한다. 일단 원금을 찾고 난 후에 무언가 공짜로 얻을 수 있는 자산을 원하는 것이다.

    8. 자산을 이용해 사치품을 사라 : 집중의 힘


    나는 마치 습관처럼 소비하고 싶어 하는 욕망을 이용해 내 금융 천재성을 투자에 발휘하도록 고취시키고 자극한다. 오늘날 우리는 너무나도 자주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돈을 빌리는데에만 치중할 뿐, 돈을 버는 데에는 초점을 맞추지 않는다.

    9. 당신의 영웅을 선택하라 : 신화의 힘


    존경하는 영웅이 있다면 우리는 순수하고 무한한 천재성에 다가살 수 있다. 영웅들은 우리에게 영감을 주는 것 이상의 잉ㄹ을 해준다. 영웅은 모든 것이 쉽게 보이도록 한다. 모든 일이 쉬워 보이게 함으로써 우리에게 그들처럼 되게 싶게 만든다.

    10 . 가르치라 그러면 받으리라 : 주는 것의 힘


    무언가가 필요하거나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먼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주라. 그러면 되로 줘도 말로 돌아올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내게 미소를 짓지 않는다고 느낄 때마다 미소를 지으며 인사를 한다. 그러면 마법처럼 다음 순간 미소 짓는 사람들에게 둘러 쌓이게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